[2021년 4월] 5G MEC와 Genian NAC
(엣지 클라우드에서 NAC의 역할)

letter_logo
external

2011년 처음 등장한 4세대 LTE 기술은 충분히 빠릅니다.
그러나 가까운 미래에는 충분히 빠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G에 자리를 내줘야 할지도 모릅니다. 5G는 현재 LTE 대비 속도 보다 20배 빠르고, 데이터 전송량은 100배에 이릅니다. 향후 5G의 초저지연, 고 대역폭, 근접성, 가상화 등의 특징을 이용한 많은 응용 애플리케이션이 우리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5G와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풍요로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보안’입니다. 자율 주행과 원격제어, 공장자동화, 의료와 헬스케어, 방범 등은 모두 우리의 생명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IoT와 센서 등 무수히 많은 무선 통신 장치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정상적인 동작을 보장받을 수 있을 때 새로운 서비스의 가치는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니언스는 최근 5G 네트워크에서 동작하는 표준 MEC 플랫폼에서의 NAC 테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통신사와 협력하여 임의의 기지국을 대상으로 MEC 환경을 구성하고 Genian NAC를 가상 환경에 설치하여 모바일 단말, 원격근무자의 노트북 등이 안전하고 빠르게 MEC 내 서비스에 접근하고 본사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였습니다.

지난 블로그 보기

external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 고객의 내부 보안 현황과 요구사항은 어떻게 변화하였을까요?

external

CWT가 해커에서 받은 어드바이스는 무엇이었을까요? CWT 사례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이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external

여전히 많은 기업이 VPN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 즉시 시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Release Note

external

Windows Agent 넷맨 SSO 외부 인증연동 플러그인을 추가
구글 OTP를 이용한 2단계 인증 시 앱에 표시되는 정보를 보기쉽도록 개선
macOS Agent 사용자가 인증코드없이 에이전트 삭제할 수 있도록 개선

Read More

external

사용자 정의 IOC 관리 목록 삭제 메시지 변경 사항 반영
File Crawling 사용 시 예외 경로 지정 기능 추가
Live Response에 WMIC 명령 지원
NAC 에이전트와 트레이 아이콘 및 메뉴 통합할 수 있도록 개선

Read More

매월 3째주(월) IT보안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
이 콘텐츠를 좋아할 동료에게 공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