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내부 자원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까요?

letter_logo
external

세계적인 IT 분야의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전 세계 기업의 88%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하급수적인 확산으로 모든 직원의 재택근무를 의무화 하거나 권장했다. 또한 조직의 약 97%가 모든 업무관련 출장을 즉시 취소 했다.” 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해외에 국한된 것은 아니며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많은 기업이 급격하게 증가된 재택근무자들과 내부 자원(PC 등) 이동에 따른 보안조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 나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와 같은 새로운 기술의 도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분하지 못한 레퍼런스와 예상하지 못한 투자 등은 기업운영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기업이 VPN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 즉시 시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지니언스는 VPN과 RADIUS의 통합이라고 생각합니다!

RADIUS를 이용한 ‘인증 + 권한부여 + 권한변경(CoA)’으로 재택근무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립니다.

external

- 랜섬웨어 관련 문서 확장자 Copy 임계치 초과(CopyDocumentThresholdExceed) 진단 Rule 추가됨
- 압축 파일 업로드 시 압축 파일 내용(파일명 및 파일 사이즈)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됨

Read More

external

지니언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을 통해 Genian NAC 활용과 운용에 도움을 드립니다.

external

실시간 행위 정보를 모니터링 하여 전체 시스템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상행위를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ternal

Geninan NAC 관리자 및 개발자 가이드와 기술 지원 관련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3째주(월) IT보안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
이 콘텐츠를 좋아할 동료에게 공유주세요!